GNB 메뉴 퀵 메뉴

학과개요 21세기 스포츠지도자는 국민의 건강 복지를 책임지는 힐링라이프전문가!

  • 학과문의 041-415-6169
  • 이메일 sports@global.ac.kr
  • 학과홈페이지학과리플렛온라인 강의체험학과블로그
  • 스포츠건강학과

    Dept. of Sports & Health

  • 스포츠건강학과
  • 여러사람들이 뛰는 모습
21세기는 스포츠복지시대!
스포츠에 1$ 투자 --> 3$의 의료비 절감, 선진국은 스포츠에서 답을 찾고 있다.

학과 소개

"100세 시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 남녀노소를 포함한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통한 보다 나은 삶'을 생활철학으로 삼고 스포츠를 생활화하여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킬 때 진정한 복지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현재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은 치료 중심에서 예방, 진단, 사후관리 분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2030년이 되면 24.3% 일 것이라 추정하고 있습니다. 예방과 사후관리를 위한 건강 산업의 확대, 고령인구 증가, 생활 습관병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이야 말로 생활스포츠지도자, 건강전문지도자 양성이 꼭 필요한 시점입니다. 앞으로 생활스포츠가 더 확대될 것이며 개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가 각광받는 직업이 될 것입니다.

스포츠건강학과에서는 체계적인 이론과 실용적인 실무 교육을 통해서 스포츠 지도자를 넘어 국민의 건강복지를 책임지는 헬스케어 전문가, 힐링라이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과소개 동영상

이수경 교수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

안녕하십니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 이수경 교수입니다. 반갑습니다.

우선 저희 스포츠건강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현대를 소위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그만큼 인간의 수명이 증가한 건데, 그에 따른 여러 가지 병 패도 나타나고 있지요.
여러 가지 질환이 많아지는 것이 그것인데요. 생활습관병 혹은 대사질환, 대표적인게 비만, 당뇨, 고혈압 더 나아가서는 암, 뇌혈관 질환, 심장실환 이런것들이 과거에 비해서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100세시대 우리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그리고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선진국에서는 그 답을 스포츠에서 찾고 있습니다. '100세시대 최고의 복지는 스포츠다'라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스포츠에 1달러를 투자를 하면 3달러의의료비 절감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생활화 해서 국민들 스스로가 건강을 그리고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을 때 진정한 복지시대가 펼쳐질 수 있을 겁니다.
스포츠 복지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 이런 스포츠지도자, 건강전문지도자가 훨씬 더 많이 필요할 것이고 각광받는 직업이 될 것입니다.
이에 발맞춰서 우리 스포츠건강학과는 헬스케어 전문가, 즉 국민의 건강복지를 책임지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성화교육을 위해서
첫째, 국가자격증 트랙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여러 가지 생활체육, 지도 트랙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나 건강운동관리사와 같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다양한 생활체육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건강교육, 힐링푸드, 명상치료 등을 학습함으로써 일대일 라이프 코칭을 해 줄수 있는 라이프 코칭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이프 코칭 트랙을 활용해서 여러분들은 저희 학교만이 있는 건강생활관리지도사 자격증도 취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운동처방, 운동관리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여러분들이 운동처방을 할 수 있고 테이핑요법, 체형운동 지도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민간자격증도 취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학과에 강점은 보신 것처럼 국가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100% 온라인과정으로 체육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또 다른 큰 강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과정에서 부족한 점은 보시는 것처럼오프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강모임, 그리고 국가자격증반을 위한 오프모임 그리고 독서모임 등 여러분들에게 꼭 필요한 오프모임을 하고 있는 것이 큰 강점입니다.
그리고 학생 개인 맞춤형 상담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여러분들이 취득한 자격증과 연계해서 공공기관이나 기업체에 취업을 하실수도 있고 그리고 각종 창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대로 사회에 진출해서 자아실현을 하 실수 있을 것입니다.

자~ 여러분 선택하면 이루어집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향해서 이제 저희 스포츠건강학과와 함께 달려봅시다.
기다리겠습니다.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