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공트랙)
'나를 브랜드화하고, 고객에게 신뢰로 다가가는 세일즈형 마케터 양성'
이 전공은 보험설계사, 머니코치, 금융컨설턴트가 자신의 콘텐츠를 전략적으로 브랜딩하고, 디지털 시대에 고객과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과정이다.
'마케팅 원론'을 기초로, '유튜브 기획과 마케팅', '퍼스널 브랜딩 전략', '스토리텔링 세일즈', '디지컬 마케팅 실무', '이미지 메이킹'등의 과목을 통해 실전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기른다.
학습자는 개인 브랜드의 차별화, 영상 및 SNS 활용, 세일즈 심리, 스피치 스킬을 체계적으로 익히게 된다.
과정의 목표는 단순한 홍보가 아니라, 신뢰 기반 세일즈 커뮤니케이션을 완성하는 것이다. 어떤 직업과 활동을 하던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교육과정
마케팅 (전공트랙) 교육과정 테이블
구분, 1학기, 2학기 내용으로 구성
| 구분 |
1학기 |
2학기 |
| 1학년 |
전공선택 |
경영학원론 마케팅원론 |
경영학원론 마케팅원론 |
| 3, 4학년 |
전공선택 |
이미지메이킹 유투브 기획과 마케팅 |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상업마케팅 사례 연구 |
※상기 교과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