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융합콘텐츠학과를 담당하고 있는 손애경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이렇게 융합콘텐츠학과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는 인문-기술-디자인 융복합 시대를 선도하는 융합콘텐츠의 창작을 연구하고 미래 콘텐츠 산업의 리더 양성을 지향하는 학과입니다.
미래 산업의 핵심 가치는 창작과 콘텐츠 그리고 융합입니다.
이를 서비스화하고, 타분야와 융합 연계하는 중심에는 기획력이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시점에 현재 사회는 단순히 한 분야보다는 여러 분야를 잘 엮어서 새로운 창조적인 산출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여러 나라들은 국가경쟁력을 기를 수 있는 분야의 하나로서, 콘텐츠를 꼽고 있습니다.
특히, 경쟁력 있는 콘텐츠는,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스토리텔링을 핵심 키워드로 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학과가 바로 융합콘텐츠학과입니다.
따라서 창작의 핵심 분야인 인문학, 디자인, 테크놀로지,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융합될 수 있도록, 미래 콘텐츠 개발, 기획자에 대한 과정, 문화, 예술, 창작에 대한 전문적인 과정, 이러한 부분을 진행하는 전문적인 과정, 이러한부분을 진행하는융합콘텐츠학과가 어떤 특성화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융합콘텐츠학과에서는 문화예술뿐만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 모든 분야에 걸쳐, 대중문화 트랜드를 잘 읽어내고, 사람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소통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선도하는 기획, 창작, 연출 가공하는 능력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융합콘텐츠학과에서는 특화된 네 가지 트랙 과정을 동시에 마치실 수가 있는데요.
공연예술 콘텐츠 트랙, 디지털 콘텐츠 트랙, 콘텐츠 스토리텔링 트랙, 문화콘텐츠기획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 대학에서 거의 찾아 보기 힘든 문화예술과 과학, 비즈니스를 접목시킨 뉴미디어 융복합 기획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습득한 지식정보와 철학들은 여러분들이 어떤 분야, 어떤 직업을 가지고 계시더라도, 그러한 분야에 탁월한 기획 전문 창작자로서 인정을 받으시리라 확신합니다.
바로 지금 우리가 꿈꾸는 세상의 디자인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