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온라인 강의체험

GCU 강의체험입니다.

실제 강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건강학부 테이블

학부, 과목명, 담당교수로 구성

학부 과목명 담당교수
스포츠건강학부 건강생물학 이수경

안녕하십니까. 건강생물학 이수경 교수입니다. 학우님들 한 주동안 잘 지내셨지요? 건강생물학 적응이 되고 계십니까? 아는 것이 많아지면 실천을 해야 여러분들의 것이 되고 실천을 해야 지혜가 생깁니다. 이론을 토대로 실천하는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물 많이 드시고 계신지 혹은 먹는 것을 조심하고 계신지, 세포가 원하는 것을 먹고 계신지 한번 더 돌아보고 꼭 실천을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주에는 물질대사에 대해서 특히 3대 영양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먹어서 에너지로 변환되는 과정을 살펴보았는데 예전에 우리가 못 먹던 시절은 3대 영양소를 먹는 게 아주 중요했죠. 그게 에너지원으로 직접적으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제 현대인들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너무 많이 먹어서 특히 탄수화물, 지방을 많이 먹어서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이번 주에는 식이섬유, 그리고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어디가 좋아지는가. 장이 좋아지요. 장 건강을 핵심적으로 이번주에는 살펴볼 것 입니다.

1교시에는 장의 중요성, 2교시에는 식이섬유에 대해서 한번 더 살펴볼 것이고, 3교시에는 효소 왜 우리가 생식을 해야되는지 살아있는 채소, 과일, 야채를 먹으면 어떤 것이 좋은지 이런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주도 한 번 화이팅하면서 열심히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장이 왜 중요한가
장이 중요한 이유가 장내 미생물들이 많아서 이기도 하죠. 장 건강이 왜 중요한지, 장의 미생물은 어떻게 분포가 되어 있는지, 장내 미생물이라든지 잘못 되었을 때, 어떤 장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지 이것에 대해서 한번 살펴볼 것입니다.





스포츠건강학부 테이블

학과, 과목명, 담당교수로 구성

학과 과목명 담당교수
스포츠건강학부 생활체조와 단전호흡 이수경

안녕하십니까.

생활체조와 단전호흡 이번 주는 어깨통증에 좋은 생활체조에 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교시 어깨통증 그래서 어깨의 구조를 이해하는 편이 되겠습니다.

학습 내용은 어깨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어깨 통증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학습 목표는 ‘어깨에 구조와 어깨 통증의 원인을 안다.’입니다.

어깨에 하면 여러분들 어떤 것을 어떤 움직임을 하고 있는지 우선 그것을 상기하면서 수업을 들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팔을 위로 이렇게 들어 올리거나 내리거나 팔을 옆으로 내리고 안쪽으로 굽혔다 밖으로 굽혔다 폈다 그리고 어깨를 회전 돌리기 이런 움직임을 하는 거죠.

그렇게 하기 위해서 몸에 골격은 우선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면 몸 앞쪽에서는 쇄골 그렇죠, 이렇게 어깨와 연결된 쇄골이 있고 그 다음에 몸 뒤쪽에는 견갑골이라고 해서 보통 날개 뼈라고 하는 곳 이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견갑골은 뼈에 완전히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살짝 떠 있어서 여러분들이 이것이 위로 아래로 올라갈 수 있도록 그래야 어깨가 잘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구성이 돼 있고, 그 다음에 상완골 위 팔 뼈라고 어깨 구조를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 골격의 어떤 근육이 붙어 있는가를 알고 그 근육을 자극시켜 주는 운동을 하면 어깨 통증에 도움이 되겠죠.

어깨의 구조 쇄골, 상환골, 날개 뼈, 견갑골 에 붙어있는 근육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우선 어깨 주동근이라고 하는 삼각근 그래서 상환골 위쪽 상환골 위 팔 뼈 쪽에 붙어 있는 근육이 삼각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