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계절학기 계절학기 신청 및 이수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계절학기

계절학기란 정규학기 이외에 수강이 필요한 재학생에게 수업기회를 부여하고 조기졸업 및 복수전공/부전공을 이수하는 학생에게 추가 학점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되는 제도이며, 방학 중에 개설되는 학기입니다.

 

신청기간 및 방법

1학기 6월, 2학기 12월 중에 수강신청 및 등록을 하며 수강신청 방법은 정규학기와 동일합니다.

 

개설과목

정규학기에 개설된 과목 중에서 개설함을 원칙으로 하며 학생수가 일정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폐강될 수도 있습니다.

 

수강대상

직전 정규학기를 수강한 본교 재학생 또는 시간제 등록생으로 특정 과목의 성적 향상을 위해 재수강을 원하는 자

조기졸업 등을 위해 추가 학점취득을 원하는 자 등

 

수업방법

총 5주 동안 진행되며 매주 정규학기의 3~4주차 분량의 강의가 게시되므로 단기간 동안 집중적인 수업이 진행됩니다.
(과목에 따라 주차별로 게시되는 강의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학점

본교 재학생 : 최대 6학점(2과목)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직전 정규학기 수강신청 학점과 합산해 총 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시간제 등록생 : 직전 정규학기 수강한 과목 중 '재수강'하는 경우에 한하여 최대 3학점(1과목)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단, 직전 정규학기 수강신청 학점과 합산해 총 12학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성적처리

계절학기의 성적평가는 정규학기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학점은 성적표에 별도로 기재되며 졸업학점에 포함됩니다.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성적은 총 취득학점 및 전체 평점에 포함되며, 장학생 선발 등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