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교육과정 열린 전문교육을 통해 홍익지성인을 양성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인재인이 되겠습니다.

GCU인재상 : 교양인, 세계인, 건강인, 실용인, 전문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인재상

본교가 지향하는 대학교육의 목적은 열린 전문교육을 통하여 교양 및 인품, 전문적인 지식, 국가와 인력 발전을 위한 꿈과 비전을 가지고 헌신적이며, 지속적으로 그 성과를 이루어내는 홍익지성인을 양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목적은 교양인, 전문인, 실용인, 건강인, 세계인 양성이라는 5대 실천요목을 포함한 교육목표를 통하여 구현한다.

  •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교양인

    정직하고 성실하며 책임감을 갖춘 교양인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명사초정특강> 과목을 통하여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 뿐만 아니라 각 학부나 전공별로 필요한 교양필수과목을 개설하여 깊이 있는 교양인을 양성한다.

  • 전문적인 지식, 이론, 기술을 겸비한 전문인

    전공교육과정으로 학부의 각 전공별로 기초과정, 발전과정, 심화과정으로 구분하여 과목을 개설하고, 사회적 수요조사 및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산업체 및 학습자의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적 변화를 반영한 전공 학부 및 학과별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 실무적 역량을 갖춘 실용인

    각 전공별 과목의 내용에 실무적인 사례를 많이 담을 수 있도록 하였고, 현장실습을 강화하고자 각 전공별로 실습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현장적응 및 실무능력 향상을 꾀한다. 또한 인문학적 소양과 정보화 사회의 소양을 위한 교양과목과 병행하여 복수전공 제도를 채택하여 학부 및 전공에 실무적으로 요청되는 전공 소양의 다원적 확보를 가능하게 한다. 아울러 전공별 특성에 맞게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화된 전공과목을 개설한다.

  •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건강인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인류사회의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갖춘 건강인 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을 강화한다.

  • 한국 고유의 역사, 철학, 문화에 대한 지식과 국제적인 감각 및 역량을 갖춘 세계인

    한국 고유의 역사, 철학,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 및 세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통한 문화적 다원성과 국제화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감각과 소양을 갖춘 세계인 양성을 위한 문화적 다원성과 국제화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감각과 소양을 갖춘 세계인 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을 강화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