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GCU마당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및 교수동정 등 새로운 활동을 접할 수 있습니다.

GCU마당 보기 테이블
[교수동정] 천범주 교수님 글로벌사이버대, 월드케이팝센터-서울미래음대안학교와 MOU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02 조회수 53

 

지난달 31일 글로벌사이버대는 월드케이팝센터, 서울미래음대안학교와 함께 K-문화 선도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지난달 31일 월드케이팝센터, 서울미래음대안학교와 함께 K-문화 선도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는 지난달 31일 월드케이팝센터, 서울미래음대안학교와 함께 K-문화 선도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한류선도대학인 글로벌사이버대는 BTS 멤버 7명 가운데 RM,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6명이 재학하거나 졸업해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불린다.

글로벌사이버대, 월드케이팝센터, 서울미대음대안학교 등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문화예술인재 양성 및 문화산업의 발전에 힘쓴다. 대중문화산업 관련 강좌 개설 및 운영, 국제교육 콘텐츠 사업 등 K-문화 발전에 함께 기여하기로 했다.

천범주 교수는 글로벌사이버대가 케이팝 전문인력 양성과 진흥을 위해 설립한 글로벌케이팝진흥원 초대 원장을 맡아 한류 문화인재 양성에 힘써 오고 있으며, 서울 압구정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 K-POP 홍보관 ‘팝콘(POP-KON)’도 개원했다. 천 교수는 “한류의 상징으로 떠오른 케이팝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연구 및 학술교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의 산실로 키워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http://news.unn.net)


[기사원본보기]

첨부파일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