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본문

본문

학과개요 21세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학과문의 02-3014-5551
  • 이메일 marketing@global.ac.kr
  • 학과홈페이지 학과리플렛 온라인 강의체험 학과카페
  • 마케팅학과

    Dept. of Marketing

GCU마케팅학과에서 여러분의 자기인생설계!
자기인생디자인!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GCU 마케팅학과(서비스유통경영)에서
여러분의 자기 인생설계! 자기 인생 디자인!을 함께만들어 갑니다.

마케팅에서는 현장상황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론적인 기반을 갖춘 경영자는 경험만에 의지하는 여행자가 아닌, 지도를 볼 줄 아는 여행자가 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여러분 자기 자신의 인생설계, 자기인생 디자인을 하는데 필요한 지도와 같은 마케팅 이론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마케팅학과(서비스유통경영)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알찬교과과정으로 보다 알찬 인생의 여행, 성공적인 인생여행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학과주임 교수 유학수 배상

학과소개

제조업, 서비스업, 유통업 등 모든 기업에서 마케팅은 ‘경영의 꽃’, ‘경영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러질 정도로 가장 핵심 요소 입니다.
마케팅학과(서비스유통경영)는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면서 경영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특히, 고객 창출에서 고객유지전략까지 마케팅 역량강화에 집중해 있습니다. 마케팅학과(서비스유통경영)은 21세기 글로벌 경영패러다임과 NEW 마케팅 기법을 학습하여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영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마케팅 현장감각과 노하우를 통하여 준비된 마케터로 새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마케팅학과(서비스유통경영)에서는 21세기 경영환경변화의 흐름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경영은 '고객의 시대', '이해관계자 관리 시대'입니다. 이에, 마케팅학과에서는 경영에서 주요이해관계자라 하는 조직원, 고객의 변화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특히, 조직중심적 사고(조직관리)와 고객중심적 사고(고객욕구파악→고객창출→고객유지)없이는 경영을 논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마케팅학과(서비스유통경영)는기존의 일반 경영학의 흐름과 더불어 21세기 경영의 페러다임인 '핵심이해관계자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에 대한 학습에 집중해 있습니다.

학과소개 동영상

유학수 교수

마케팅학과
주임교수

안녕하세요. 마케팅학과을 담당하고 있는 유학수입니다.
먼저, 이렇게 마케팅 학과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급변하는 21세기의 경영환경의 변화로 기업들은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세계의 모든 기업들은 21세기에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날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기업경영환경의 변화 가운데 가장 특징적인 것은 역시 기업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라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하에서 미래를 예측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욕구의 빠른 변화, 이러한 고객심리의 빠른 변화를 읽어내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없이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21세기 전문경영자에게 심화된 마케팅 교육은 필요충분조건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
21세기는 서비스 산업의 시대입니다. 이에 제조업, 서비스업, 유통업 등 모든 기업에서 마케팅은 ‘경영의 꽂’,‘경영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려질 정도로 가장 핵심분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글로벌경영학부 마케팅학과은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면서 경영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특히, 고객창출에서 고객유지전략까지 마케팅역량강화에 집중해 있습니다.
이에 따른 마케팅학과의 특성화 전략으로는 21세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서비스시장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창업코디네이터, 고객 지향적 마케팅이해에서 전략 실행능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리더, 마지막으로 전문경영인을 위한 창조적 경영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유통경영전략 리더로써 이렇게 3개 분야로 특성화하여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1년 조선일보 기사에 국내 15개 주요그룹 초임 임원들의 '스펙'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국내 15개 주요그룹 초임 임원들은 대학에서 경영학이나 기계공학을 학과하고 대기업에 입사 후, 23년 3개월 만에 임원 승진하고. 주로 영업·마케팅 쪽 업무에 종사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경영의 마이다스 손! 경영의 꽃이라 불리우는 마케팅이 그 만큼 현장에서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상기시키는 기사였습니다.

또한, 2011년 9월 중앙일보 창업특집 기사를 살펴보면, 서유미씨의 창업성공사례가 있었습니다. 창업 후 일년 동안 매출이 전혀 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후 기획, 마케팅과 같은 경영측면이 중요한지 그때 알았다고 합니다.
서유미씨의 인터뷰 기사에서 제시한 조언은 경영마인드를 갖추고 충분히 교육을 받은 뒤에 창업하는게 좋겠다고 조언하셨습니다.
서유미씨의 기사에서 시사하는 점은 창업시 준비교육 및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고객의 변화를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하고 고객의 변화를 읽어 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서유미씨 기사에서 언급한 기획과 마케팅, 경영마인드와 같은 교육이 필요하다는 말씀에 공감이 가는 부분이였습니다.

글로벌경영학부 마케팅학과은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고 특히, 성장잠재력이 높은 서비스, 유통산업의 마케팅 부문에 특성화 되어 있으며 경영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마케팅학과에서 추구하는 교육인재상은 감각적 경영인입니다.
여러분께서는 경영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학습하시면서 경영에 대한 감각, 마케팅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하고 파워풀한 강사진의 지식을 공유할 수 있으며, 톱니바퀴처럼 물려가는 교육과정 속에 여러분의 능력은 자신도 모르게 upgrade 될 것입니다.

글로벌경영학부 마케팅학과은 급변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하도록 끊임없는 연구로 높은 품질의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졸업 후 이론과 실무가 겸비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특성화별 맞춤 교육을 지향하고 있고 특히 국가(공인)자격증인 유통관리사 2급, CS Leaders, 경영지도사 자격증 취득준비가 용이하도록 교육과정과 연계하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직장인에게는 제2의 자기인생설계를 위한 준비 및 자신의 업무 역량 강화, 정규학사학위취득, 동시에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갖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졸업생들은 자격증 취득을 바탕으로 창업컨설턴트, 경영컨설턴트, (서비스·이미지) 강사 , 슈퍼바이져 등의 전문 분야에 진출하는 한편 개인 창업, 관련 분야 취업, 대학원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지금 !
자기인생 디자인! 자기인생 설계를 함께 할 마케팅학과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교육과정

마케팅학과 소개
 
미션
제2의 자기인생 디자인 & 설계
비전
글로벌마인드가 함양된 창조적 코디네이터 양성
인재상
열정(Passion), 경영지식(Knowledge), 고객시장 감각(Sensing)
핵심가치
고부가가치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 재태크 자기경영
특성화
창업 코디네이터, 서비스경영 코디네이터, 자산관리 코디네이터
특징
특성화 별 마춤식 교육과정 제공,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교과목 편성
추진과제
  •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수진 구성
  • 지역모임 활성화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 국내 저명 CEO 초청 특강
  •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현장경험 확대
  • 학과 장학제도 운영
  • 학과 지역 학습방 운영 및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