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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개요 21세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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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융합경영학과

    Dept. of Convergence Management

GCU 융합경영학과에서 여러분의 자기인생설계!
자기인생디자인!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GCU 융합경영학과에서
여러분의 자기 인생설계! 자기 인생 디자인!을 함께만들어 갑니다.

마케팅에서는 현장상황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론적인 기반을 갖춘 경영자는 경험만에 의지하는 여행자가 아닌, 지도를 볼 줄 아는 여행자가 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여러분 자기 자신의 인생설계, 자기인생 디자인을 하는데 필요한 지도와 같은 마케팅 이론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융합경영학과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알찬교과과정으로 보다 알찬 인생의 여행, 성공적인 인생여행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안내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학과장 교수 유학수

학과소개

제조업, 서비스업, 유통업 등 모든 기업에서 마케팅은 ‘경영의 꽃’, ‘경영의 마이다스 손’으로 불러질 정도로 가장 핵심 요소 입니다.
융합경영학과는 경영의 전반적인 부분을 학습하면서 경영자로써 자질을 함양하고 특히, 고객 창출에서 고객유지전략까지 마케팅 역량강화에 집중해 있습니다. 융합경영학과은 21세기 글로벌 경영패러다임과 NEW 마케팅 기법을 학습하여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영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에게 배우는 마케팅 현장감각과 노하우를 통하여 준비된 마케터로 새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융합경영학과에서는 21세기 경영환경변화의 흐름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경영은 '고객의 시대', '이해관계자 관리 시대'입니다. 이에, 융합경영학과에서는 경영에서 주요이해관계자라 하는 조직원, 고객의 변화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특히, 조직중심적 사고(조직관리)와 고객중심적 사고(고객욕구파악→고객창출→고객유지)없이는 경영을 논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융합경영학과는기존의 일반 경영학의 흐름과 더불어 21세기 경영의 페러다임인 '핵심이해관계자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에 대한 학습에 집중해 있습니다.

학과소개 동영상

유학수 교수

융합경영학과
주임교수

안녕하십니까? 융합경영학과 학과장 유학수입니다.

경영 환경이 복잡해지고, 경영학 중심의 접근이 한계에 이르자 융합을 경영 전략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주창되고 있습니다. 산업계에서도 융합 기술, 융합 서비스 등에 대한 경영을 다루는 부서를 신설하는 등 융합 경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융합 경영은 서로 다른 신기술의 융합, 제품·서비스 내지 산업의 융합 등을 통해 기업과 고객의 가치를 혁신하기 위한 전략과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체제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융합 경영은 기존의 경영학 중심의 접근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종래의 경영학 이론과 기법을 바탕으로, 그 위에 여러 가지 신기술을 가치 혁신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혁신 대상인 기존 제품·서비스와 프로세스 등에 대한 이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융합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모든 기업들이 처한 위기 상황을 종래의 제품·서비스와 업무 방식으로 해결하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오늘날 기업들은 경쟁의 고도화,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 상승, 영역의 파괴, 원자재 가격 인상, 인건비 상승,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압력 가중, 신기술의 급격한 발전 등에 따른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압박 속에서 기업이 최소한 생존하고 나아가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다른 업종 간 융합을 통해 새로운 영역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융합은 혁신 수단으로 활용되며 개별 기술−제품−서비스−산업을 새로운 방식으로 결합함으로써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현재 복잡하고 다양화되는 사회․경제적 환경과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등은 제품과 정보에 대해 소비자들의 요구를 보다 개인화시키게 되었고 이에 부응하여 미디어 환경 또한 급격한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적 사고 ․ 융합경영학적 사고가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남보다 먼저 인식하고 활용하는 기업은 많은 이점을 획득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새로운 마케팅적 사고 ․ 융합경영학적 사고가 모든 상황이나 제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변화의 방향을 정확히 이해하는 일은 경쟁자에 대해 우위를 점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융합경영학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육과정

마케팅학과 소개
 
미션
제2의 자기인생 디자인 & 설계
비전
글로벌마인드가 함양된 창조적 코디네이터 양성
인재상
열정(Passion), 경영지식(Knowledge), 고객시장 감각(Sensing)
핵심가치
고부가가치 경영, 고객지향적 경영, 재태크 자기경영
특성화
창업 코디네이터, 서비스경영 코디네이터, 자산관리 코디네이터
특징
특성화 별 마춤식 교육과정 제공,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교과목 편성
추진과제
  •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수진 구성
  • 지역모임 활성화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
  • 국내 저명 CEO 초청 특강
  •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현장경험 확대
  • 학과 장학제도 운영
  • 학과 지역 학습방 운영 및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