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비즈니스전공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미래의 경영자와 기업가를 꿈꾸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 전공문의 02-3014-5551
  • 이메일 business@global.ac.kr
  • 학부홈페이지 전공리플렛 온라인 강의체험
  • 비즈니스전공

    Creative Global Leadership

    Dept. of Business

  • 세계지도 그림
  • 비즈니스 전공 2012년도 인도 해외 탐방 사진
21세기의 성공조건! 비즈니스 가치를 혁신시킬 수 있는자!
창의적 실용학문의 전당, 비즈니스 전공(=Value Innovator)!!!

전공소개

  • 01 “참 경영”을 지향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비즈니스전공은

    "전세계가 우리의 비즈니스 능력을 원하게 하라”는 교육비전

    “비즈니스 가치혁신을 추구하는 21세기 창의적 융합형 인재양성”을 교육목적

    진화하는 경영 패러다임과 비즈니스의 신조류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최신 경영이론의 학습과 미래 지향적인 경영기법을 연마하도록 하고 있다.

    전문경영자로서의 Generalist 및 Specialist 능력이 동시적으로 배양되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 02 비즈니스 전공의 교육목표는!

    비즈니스 전공의 교육목표는 비전- 전세계와 미래가 우리의 비즈니스 능력을 원하게 하라!(Creating the Best Business Careers for the Future!), 미션-비즈니스 가치혁신을 추구한느 21세기 창의적 융합형 인재 양성, 핵심가치- 인본주의, 열정과 창의, 배려와 화합, 최고의 전문성
  • 03 비즈니스전공의 교육사명은!

    인본주의(Humanism)-의미 : 인본주의”는 우리의 근본이며, 기본자세이다. 선언문 : 우리는 인본주의의 시각에서, 비즈니스 마인드의 함양에 노력한다. 열정과 창의(Passion)-의미 : 열정과 창의”는 우리의 최고 경쟁력이다. 선언문 : 우리는 열정과 창의적 도전정신으로 변화를 주도하여, 비즈니스 세계에서 희망찬 미래를 열어간다. 배려와 화합(Harmony)-의미 : 배려와 화합”은 우리의 동반자 정신이다. 선언문 : 우리는 배려와 협력의 자세로 서로 화합하여, 비즈니스 전문가로의 발전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아간다. 최고의 전문성 (Professionalism) - 의미 : 최고의 전문성”은 우리의 자부심과 긍지이다. 선언문 : 우리는 인본주의의 시각에서, 비즈니스 마인드의 함양에 노력한다.
  • 04 비즈니스전공에서 실시하는 능력함양 교육의 방향!

    능력함양 교육 방향 1 :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

    능력함양 교육 방향 2 :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고객만족 능력

    능력함양 교육 방향 3 :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능력함양 교육 방향 4 : 기업의 흐름을 분석할 수 있는 경영분석 능력

    능력함양 교육 방향 5 : 어떠한 상황에서도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

  • 05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전공의 졸업생들이 진출하는 분야는 거의 모든 분야입니다. 이는 창의적이고 유능한 관리자의 육성이라는 학문의 특성 때문입니다.

    비즈니스전공 졸업생들의 활동 분야는 다양합니다.

    서비스, 유통, 금융, 컨설팅, 제조업, 방송&연예 등의 분야에서 활동합니다.

    근래에는 컴퓨터 관련 전문직, 글로벌 비즈니스 관련 전문직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전공을 졸업하면, 기업조직이 필요로 하는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영리 혹은 비영리조직 어디든 진출할 수 있으며, 그 업무 범위는 어느 특정 분야로 한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일반 기업체에 진출해서도 관리직이나 영업직, 어느 곳에 부서 배치를 받아도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게 됩니다.

  • 06 이런 것을 가르칩니다.

    비즈니스는 사업과 관련하여 어떤 일을 일정한 목적과 계획을 가지고 짜임새 있게 지속적으로 경영함을 의미합니다.

    ·비즈니스전공의 주 연구분야는 기업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하여 해결 중심으로 접근하여 는 경영학입니다.

    ·비즈니스전공의 학문 분야는 기업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고, 기업조직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데 관련된 분야들이 기능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전공에서의 과목 구성은 다음과 같이 전문화 되어 있습니다 : 인사조직, 생산관리, 재무관리, 회계관리, 마케팅관리, 경영정보관리, 국제경영관리, 스포츠경영관리 등 비즈니스전공에서는 다음과 같은 전문가 과정의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 창의 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혁신 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국제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스포츠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a 창의 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 창업경영론, 비즈니스시장조사론, 창업과 리스크관리론, 창업과 투자론, 무역학원론, 기업법, IT-비즈니스론, 창업세무실무, 전략경영 등의 과목 이수자

    b 혁신 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 인적자원관리, 리더십이론과 실제, 재무관리, 원가회계, 재무회계, 서비스경영론, 노사관계론, 기업혁신경영론, 생산관리 등의 과목 이수자

    c 국제 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 글로벌경영, 다국적기업론, 비즈니스협상론, 국제상무론, 공급체인경영론, 글로벌지역연구, 지식경영, 글로벌물류전략, 해외 비즈니스체험(매년 실시, 1회 이상 참가) 이수자

    d 스포츠 비즈니스 인재양성 전문가 : 스포츠경영론, 비즈니스 세계와 스포츠경제학, 스포츠비즈니스전략, 스포츠비즈니스 스폰서십, 비즈니스 세계와 스포츠에이전트, 스포츠비즈니스와 이벤트기획론, 경영사례연구, 비즈니스조직커뮤니케이션, 광고학 등의 교과목 이수자

전공소개 동영상

최흥섭 교수

글로벌경영학부 비즈니스전공
주임교수

반갑습니다.

저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비즈니스 전공의 최흥섭 교수입니다.

비즈니스 전공은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워드리는 학과입니다.
여기에서의 최고 경영자는 창조적인 사고 능력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을 소유한 글로벌 지향적인 전문 경영인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비즈니스 전공에서는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경영관 확립과 실무지향적인 비즈니스 리더,
전문적 지식과 실천기법을 겸비한 비즈니스 리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국제감각을 겸비한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전공에서는 학생 개개인들에게 최고경영자로서 꼭 필요한 3가지 핵심역량의 배양에 주력할 것입니다.
이 3가지 핵심역량은 비즈니스 성과 지향의 경영지식 역량, 글로벌 역량, Self & Team 리더십 등입니다.

여러분, 21세기는 누가 뭐라고 해도 글로벌의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경영학부 비즈니스전공에서 글로벌 지향적인 최고경영자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키워, 여러분들의 밝은 미래를 맞이 하시길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