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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인터넷의 보급과 그 확산으로 각종 컴퓨터 범죄와 개인의 사생활 침해 등 정보화 사회의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률("개인정보보호법" 등) 에 근거하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르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이하 본교) 개인정보처리방침

본교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 파기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본교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합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본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본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청구권 및 정정청구권 등 여러분의 권익이 존중되며,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가 있을 때는 "개인정보보호법 제62조 (침해 사실의 신고 등)"에 따라 침해 사실을 행정안전부 장관 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된 전문기관의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본교 개인정보 민원 처리부서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본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교가 운영하는 여러 홈페이지에서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와 소관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컴퓨터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보호'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여기는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니다. 본교 홈페이지의 이용에 감사드리며, 홈페이지에서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는 현행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교육기관 및 교육행정기관의 개인정보 보호 업무지침」 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본교에서 운용하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URL : www.global.ac.kr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URL : go.global.ac.kr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시 홈페이지)

 

01.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개인정보

본교의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저장됩니다.

① 이용자 여러분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②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③ 방문일시 등

 

02.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다음 몇 가지 사항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② 기재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③ 상기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 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3. 링크사이트·웹 페이지

본교가 운영하는 여러 웹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시한 방침에 적용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지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4.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본교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안 됩니다. 사위(詐僞)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71조(벌칙) 규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보호

 

05.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교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이용자 여러분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② 수집항목 : 이름, 성별,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회사명, 직책, 회사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학력, 은행계좌 정보 등

③ 수집방법 : 홈페이지(지원서 작성)

위와 같이 수집 및 저장되는 정보는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될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교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하고 있는 주요정보파일의 상세 내용은 "개인정보 파일대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06.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교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하고 있습니다.

단, 본교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① 방법 : 지원서 작성 및 학습.학사관리상의 개인정보 수정

②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의 원격 교육서비스 제공

 

0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본교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보존 항목 : 이름, 성별,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직업, 회사명, 직책, 회사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학력, 은행계좌 정보

② 보존 근거 : 원격대학 학사운영관리지침

③ 보존 목적 : 학생 선발 및 수업, 출결관리, 평가 등 학사관리

④ 보존 기간 : 영구보관

 

08. 개인정보 제공

본교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일반 행정정보와 달리 이용 및 제공에 엄격한 제한이 있는 정보입니다. 본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 ① 개인정보처리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할 수 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제15조제1항제2호·제3호 및 제5호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개인정보처리자는 제1항제1호에 따른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③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를 국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때에는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법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① 개인정보처리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다.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5.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09.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본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제공 현황

개인정보의 제공 현황 테이블
제공 기관 제공 항목 제공 근거 제공기관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관 담당 부서
교육과학 기술부 국무총리훈령 제481호 대학원생 등에 대한 재정지원정보관리규정 학생 등에 대한 재정지원 정보조사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병무청 병역법 제60조 학생 병역 (학적 보유자 등록)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 학자금 대출 실행 /대출자 학적 변동관리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보훈청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법률 제25조 제3항 국가유공자등(손)자녀 대학 수업료등 국고 보조신청 해당 이용목적이 종료되는 시점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관리"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다른 법률에 규정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에 한해서 열람 및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청구 절차

가) 서식에 따른 청구

청구인(정보주체) => 서식에 따른 청구, 5일 이내 결정동지서 송부 => 보유기관장 => 청구접수 후 10일 이내 => 열람시행

나) 홈페이지를 통한 청구 : 개인정보 주체 본인 계정을 이용한 직접 열람/정정 가능


2) 개인정보 열람 제한

단. 아래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규정에 의해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가. 조세의 부과 ·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초 · 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다. 학력 · 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라. 보상금 · 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12. 권익침해 구제절차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나 이익의 침해를 받은 이용자는 "행정심판법"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하거나 "행정소송법"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위에 관한 소송청구는 대통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대리인으로 하여금 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문서의 경우 개인정보를 식별할 수 없도록 물리적으로 완전 파기합니다.

 

1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본교는 사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위탁의 필요가 있는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15.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 대책

본교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 및 관리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②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각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본교 학생아이디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학생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16.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본교는 개인정보의 적법성 및 절차의 적정성을 확보하여 홈페이지 사용자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위해 개인정보 민원 처리부서를 지정 운영합니다.

 

17. 개인정보보호 민원처리 부서

귀하께서는 본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아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별 분임정보보호관리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교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개인정보보호관련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민원 처리부서 : 교학처 / 입학관리처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교학처 정봉영 처장(jby7@global.ac.kr)

☎ 041-529-2712(FAX:041-529-2638)


2. 개인정보보호관리자

교학처 학생지원팀 팀장 이지선(inging79@global.ac.kr)

☎ 041-529-2676 (FAX:041-529-2638)


3. 분임정보보호관리자(학생개인정보관련)

교학처 교무학사팀 팀장 이경현(michelin@global.ac.kr)

☎ 041-529-2752

입학관리처 입학관리팀 팀장 신종헌(seeder@global.ac.kr)

☎ 041-529-2751


* 기타 개인정보보호관련 기관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2-0330

 

1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2년 10월 1일

변경일자 : 2012년 9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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