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22-1) 학습법노하우 공모전 시상내역관련 이미지



아이콘 교안을 최대한 예습하고 인덱스를 활용합니다.

총장상 류세라 이미지

교재를 먼저보고 중요한 부분을 눈으로 익히고, 미리 공부하는 습관을 가졌으며, 문법 용어가 어려워 문법 기초 단어들을 츨력하여 사전 예습활동을 철저히 하였습니다. 예습 중 중요한 부분은 인덱스를 활용하여 교안에 표시를 해놓고 필요한 공부를 언제든지 볼 수 있는 학습습관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총장상 : 류세라




아이콘 메모하는 습관이 지금의 나를 장학생으로 만들어 주었다.

부총장상 박준 이미지

평상시의 생활습관을 활용하여 관련 된 내용을 찾아보고 또 주어진 문자가 인용되어진 다른 글귀를 읽어보고 미리미리 메모를 해 두곤 한 것이 지금의 나를 장학생으로 만들었었고 그러한 방향으로 계속 학업을 임하다보면 시험성적뿐만이 아니라 내가 배우고 있는 전공에 대해 더 많은 산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나로서 성장하리라, 기대가 된다.

부총장상 : 박준화




아이콘 학습시간에 맞춘 생활계획표 작성과 알람설정 및 과목과 연계된 참고문헌을 탐독하여 성적향상하기 노하우

부총장상 추인 이미지

수강신청을 한 뒤 수강과목에 맞춰 생활계획표를 작성하고 알람을 설정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고 의지력을 높일 수 있어서 성공적으로 학업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목과 연계된 참고문헌을 탐독함으로써 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서술형 시험이나 과제를 작성할 때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홈페이지, 학과 게시판 및 카페, 과목별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정해진 기간에 수강 및 시험, 퀴즈를 응시하고 양식에 따라 과제를 제출함으로써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총장상 : 추인서




아이콘 류세라 총장상 수상작 영상





아이콘 현장 수상작 인터뷰





아이콘 현장 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