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문화스토리텔링전공 한국 고유의 무한한 스토리를 세계적 콘텐츠로 이끌어 나갈 글로벌인재를 양성합니다.

  • 전공문의 041-529-2752
  • 이메일 story@global.ac.kr
  • 학부홈페이지 전공리플렛온라인 강의체험
  • 문화스토리텔링전공

    Creative Culture Factory

    Dept. of Storytelling

지금은 스토리텔링의 시대! 여러분이 그 동안 꿈꿔 왔던
작가의 꿈을 실현시켜 드릴 것입니다.

전공소개

문화콘텐츠의 시대를 맞이하여 영화, 애니메이션, 뮤지컬, 방송, 게임, 출판등 다양한 문화산업영역에서 창작스토리 부족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문화스토리텔링 전공에서는 한국문화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창작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글로벌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합니다. 문화스토리텔링 전공을 졸업한 후에는 다양한 문화산업 분야의 작가로 활동할 수 있게 되며 앞으로 본격적인 문인으로 등단도 가능합니다.

문화스토리텔링 전공과정에서는 여러분이 그 동안 꿈꿔왔던 작가의 꿈을 실현시켜드릴 것입니다.

전공소개 동영상

공수창 교수

문화예술학부 문화스토리텔링전공
주임교수

안녕하십니까.

저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문화스토리텔링전공을 맡고 있는 공수창입니다.

문화스토리텔링 전공의 목표는 말그대로 이야기를 만드는 작가, 즉 스토리텔러가 되는 것입니다.

영화 <터미네이터>, <아바타>를 만든 제임스 카메룬, 뮤지컬 <캣츠>와 <지저스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미스 사이공>의 스토리를 쓴 맥킨토시, <쥬라기공원> 원작자 마이클 클라이튼, 각기 다른 예술파트에서 활동하는 이들의 공통점은 뛰어난 스토리텔링라는 것입니다. 21세기는 문화스토리텔링의 시대입니다.

세계적인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사의 2004년에서 2007년까지 4년간 순이익 증가율은 18%였다고 합니다. 반면 같은 기간 <캐러비안의 해적>이나 <토이스토리> 같은 영화를 만든 디즈니사의 순이익은 41.4%나 증가했습니다. 2003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 게이츠는 주식배당금을 450억원을 벌어들였지만 영국의 작가 조앤 롤링은 <해리포터>라는 스토리 하나로 3,000억원이 넘은 천문학적 저작권 수입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른바 <스토리 경제>가 <테크놀로지 경제>를 뛰어 넘는 스토리텔링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있는, 작가의 꿈을 꾸고 있는 학생 여러분!

도전하십시오.

우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스토리텔링전공과 함께 하십시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소설… 어느 장르라도 좋습니다.
지금 이시간, 현장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수준 높은 교수진들이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꿈을 펼쳐 나가는데 물심양면으로 도와드릴 것입니다.

학생 여러분!

우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문화스토리텔링전공과 함께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한류스토리텔러가 되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전공발전계획

이야기는 단순히 소설, 연극, 영화, 드리마, 게임등 기존의 장르뿐 아니라 마케팅, 관광, 테마파크를 비롯한 생활공간, 사람들 사이의 소통, 광고, 홍보 및 관광, 교육 등에 까지 그 필요성이 인정되고 있다.

TV방송, 음악음반, 영화, 출판, 모바일, 캐릭터상품, 에니메이션, 교육프로그램, 테마파크, 관광, 공연, 게임 = 스토리텔링

실제로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집필위주의 커리큘럼

영화, 드라마, 게임, 광고, 이벤트 출판등 매체별 글쓰기 학습

원하는 장르를 선택하여 실제로 작품을 집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첨삭지도

영진위, 컨텐츠 진흥원, 방송국, 지자체등에서 실시하는공모전을 목표로 작품완성

오프라인을 통한 보조 프로그램

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현업 작가들과 교류와 협력사의 제작 현장 방문등을 통하여 학습에 대한 흥미와 목표의식을 고취시킨다.

GCU 및 협력기관들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해외의 교육기관및 사업자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한 학생, 강사, 실습 등 교류사업 추진 및유학 프로그램 개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