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GCU마당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및 교수동정 등 새로운 활동을 접할 수 있습니다.

GCU마당 보기 테이블
[재학생 소식]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17학번 김명중 학우님 세계적인 NSCA-CPT 자격증 취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27 조회수 1582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17학번 김명중 학우님 세계적인 NSCA-CPT 자격증 취득




안녕하십니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17학번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김 명 중 학우입니다. 이번에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CPT'라는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NSCA-CPT자격증이란? National Strength and Conditioning Association - Certified Personal Trainer(미국국가공인트레이너자격증) 미국체력관리학회 –근력, 컨디셔닝을 트레이닝 해주는 개인트레이너 자격증입니다! 미국에는 수백 개의 피트니스 관련 단체가 있고 발부하는 자격증은 매우 많은 실정이지만, 이 안에서 최고의 공신력을 자랑하는 기관이 NSCA입니다.

저는 재활/퍼스널 트레이너로 일을 하면서 항상 뭔가 저 스스로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배움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2017학년도에 글로벌사이버 대학교에 입학하였고, 부족했던 분야의 지식들을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NSCA-CPT 자격증에 '도전해보자!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퍼스널 트레이닝의 정수' 총 660 페이지에 달하는 이 책을 2개월 동안 3번 정독하고 2번 속독으로 공부했습니다. 책 내용 자체에 생리학이나 역학. 해부학이 나오는데 이해되지 않았던 부분들을 학교 강의를 들으면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사이버 대학교를 알게 된 건 저에게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중간에 개인적인 작은 수술이 있었고 2달여의 회복기간, 그 시간동안 저는 이제껏 준비해왔던 것들이 물거품이 되어버릴 것만 같아 힘들었습니다.

이번 달 18년 3월 15일 목요일 서울에서 시험을 치르고 결과를 바로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합격!!!!



든 시간이 있었기에 시험에 합격하니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요즈음에 '정말 최고다.' 라는 표현을 단어 앞에 '인생'을 붙이죠? 정말 맛있는 음식은 '인생음식이다.' 정말 훌륭한 사진은 '인생사진이다.' 등으로 많이 말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저에게 '인생학교'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 그리고 학우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링크1
링크2
목록
다음글
이전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