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민간자격증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민간자격증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

자격증의 정의, 직무, 검정기준, 검정과목, 검정방법 및 합격기준, 응시자격, 취득방법, 유효기간을 설명합니다.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
자격정보 자격명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
자격의 종류 등록(비공인) 민간자격
등록번호 2015-000941
자격발급기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란? 정신건강과 이를 증진하는 상담 및 훈련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청소년들에게 효율적인 정신건강 증진의 원리와 방법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의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부설 뇌교육융합연구소가 발급하는 민간자격증
자격직무

- 청소년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 및 교육

- 청소년 정신건강프로그램의 요구분석 ․ 개발 ․ 운영 ․ 평가 ․ 컨설팅업무

- 청소년 정신건강 향상에 관한 연구 및 교육, 교재개발

자격검정기준

- 청소년의 정신건강 현황과 구성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 두뇌건강을 위한 훈련법을 5가지 이상 시연할 수 있다.

- 아동청소년의 병리현상과 그 특성을 이해한다.

- 두뇌교육의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고 시연할 수 있다.

- 소통과 공감의 원리를 이해하고 방법을 지도할 수 있다.

자격검정과목 청소년의 심리 및 상담, 정신건강론(상담심리전공 전공선택), 두뇌훈련법, 아동청소년병리의 이해(상담심리전공 전공선택), 뇌교육의 이해, 긍정심리학과 교육, 소통공감워크샵 
검정방법 및 합격기준

① 검정은 본 대학의 정규 학사일정에 의한 정규고사(중간, 기말)를 필기시험으로 대체하며, 이때 취득한 최종성적(D이상)을 합격의 기준으로 한다.

② 검정필수과목을 학점형태로 취득이 어려운 경우 검정주관기관이 주최하는 별도의 검정자격취득교육과정을 이수하여야 하며 이때 출석률 80%이상을 합격의 기준으로 한다.

응시자격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 응시자격은 4년제 대졸자(졸업예정자 포함)로서 검정에 필요한 필수과목을 정규대학에서 학점으로 이수했거나 혹은 검정주관기관에서 별도로 마련한 검정자격취득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 한다.
취득방법 지정필수과목을 고등교육기관 혹은 평생교육기관에서 학점으로 이수하거나, 뇌교육융합연구소에서 개설하는 자격교육과정 이수
유효기간

① 청소년정신건강증진전문지도사 자격은 취득시부터 2년간 유효기간을 두며 자격취득자는 유효기간 만료 후 1년안에 역량강화연수를 on 혹은 off라인으로 4시간이상 이수하여야 그 자격이 유지된다.

② 유효기간 만료자가 역량강화연수 4시간이상을 이수하면 자동으로 자격의 유효기간이 2년간 연장되며, 학교는 자격증을 갱신한다.

③ 역량강화연수는 본교의 자격검정위원회에서 그 범위와 대상교육을 지정한다.

총 수수료 25,000원 (재발급 10,000원)
환불규정 자격증 발급 수수료 납부 후, 발급 자격요건 미달 등으로 미발급 시, 수수료 전액 환불
자격관리기관 정보 자격관리기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표자 이승헌
연락처 02-2160-1155, 1156
소재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284-88
홈페이지 www.global.ac.kr
 
>>>>>>>>>>>>>>>>
>>>>